HRÀÚ·á½Ç
> HRÀÚ·á½Ç 
 
  ¡°5 Ways to Become a Better Boss¡±(BY ALAN FOX)
   ÀÛ¼ºÀÚ : °ü¸®ÀÚ Á¶È¸ : 1312   

³ª´Â ³» ¼ÒÀ¯ÀÇ ·ÎÆßÀ» °¡Áö°í ½ÃÀÛÇÏ¿© 40¿©³â°£ º¸½º·Î Áö³»¿Ô´Ù.

¿À´Ã³¯ ³ª´Â 4°³³ª¶ó¿¡ 75¸í ÀÌ»óÀÇ ±¸¼º¿øÀ» µÐ »ó¾÷¿ë ºÎµ¿»êȸ»ç¸¦ ¿î¿µÇÏ°í ÀÖ´Ù. ³ª´Â ¾ÆÁ÷µµ ¸ÅÀÏ °æ¿µÀ» À§ÇÑ »õ·Ó°í È¿°úÀûÀÎ ÅøÀ» ã°í ÀÖ´Ù. »ç½Ç ³ª´Â ¿©·¯ºÐÀÌ ¿©·¯ºÐÀÇ ¾÷¹«¿¡¼­ ¾Æ¹«¸® Àß ÇÏ°í ÀÖ´õ¶óµµ Ç×»ó °³¼±ÇÒ Á¡ÀÌ ÀÖ´Ù°í »ý°¢ÇÑ´Ù. 

¾Æ·¡¿¡ ´Ù¼¸°¡Áö ¿øÄ¢µéÀÌ Àִµ¥ À̰͵éÀº ³»°¡ ´õ ³ªÀº º¸½º°¡ µÇµµ·Ï µ½°í ³ªÀÇ ¸®´õ½ÊÀ» °³¼±Çϴµ¥ ¸Å¿ì À¯¿ëÇß´Ù. 

ù°, ´ç½ÅÀÇ ±¸¼º¿øµé¿¡°Ô ±ÇÇÑÀ» À§ÀÓÇ϶ó.(Empower your employees)

¾î´À ´©±¸µµ ½ÇÆÐÇÏ°í ½ÍÀº »ç¶÷Àº ¾ø°í, ¸ðµç ¸é¿¡¼­ Àß ÇÒ ¼ö ÀÖ´Â »ç¶÷µµ ¾ø´Ù. °ü¸®Àڷμ­ ´ç½ÅÀÇ ÀÏÀº ´ç½ÅÀÇ ±¸¼º¿øµéÀÌ ¶Ù¾î³­ ºÐ¾ß¸¦ ¹ß°ßÇÏ°í , ±×µé¿¡°Ô ÀûÇÕÇÑ ÀÏÀ» ¸Ã±â´Â °ÍÀÌ´Ù. ¸¶Âù°¡Áö·Î ±×µéÀÌ ¾àÇÑ ºÎºÐÀ» ¾Ë°í, ±×µéÀ» ½ÇÆÐÇÒ °Í °°Àº »óȲ¿¡ ³õ¾ÆµÎÁö ¾Ê´Â °ÍÀÌ Áß¿äÇÏ´Ù. ¿¹¸¦ µé¾î ¸¸ÀÏ ´©±º°¡°¡ ±¸µÎ ÇÁ·¹Á¨Å×À̼ǿ¡ ¹®Á¦°¡ ÀÖ´Ù¸é, ±×µéÀÌ °ø°³ ÇÁ·¹Á¨Å×ÀÌ¼Ç ¾øÀÌ ±â¿©ÇÒ ¼ö ÀÖ´Â ¹æ¹ýÀ» ã¾Æ¶ó. ±×µéÀº ÈÄ¿¡ ÇÁ·¹Á¨Å×ÀÌ¼Ç ±â¼úÀ» ¹è¿ï ¼ö ÀÖ´Ù.

º¸½º·Î¼­ Áß¿äÇÑ ÀÏÀº ´ç½ÅÀÇ ±¸¼º¿øµéÀ» ¼º°øÇϵµ·Ï ÇÏ´Â °ÍÀÌ´Ù.

ÀÌ°ÍÀº ±¸¼º¿øµéÀ» À§Çؼ­³ª ´ç½ÅÀ» À§Çؼ­ ´õ ³ªÀº ÀÏÀ̸ç, ´ç½ÅÀÇ »ç¾÷À» À§Çؼ­µµ ÈξÀ ´õ ³ªÀº ÀÏÀÌ´Ù.

µÑ°, ÁÖÀ§¸¦ µÑ·¯º¼ÁÙ ¾Æ´Â °ü¸®ÀÚ°¡ µÇ¶ó.(Management by wandering around) 

ÀÌ°ÍÀº ³»°¡ ¼ö³âÀü¿¡ ½ÃÀÛÇÑ °ÍÀ¸·Î °ü¸®Àڷμ­ ³ªÀÇ È¿°ú¼ºÀ» ³ªÅ¸³»´Â Áß¿äÇÑ ÇàÀ§¿´´Ù.  ÀÏÁÖÀÏ¿¡ ÇÑ µÎ¹ø,

³ª´Â »ç¹«½Ç ÁÖÀ§¸¦ ±×³É µÑ·¯º¸·¯ ´Ù´Ñ´Ù. ±× ÇàÀ§°¡ ³»°Ô Çã¹°¾ø´Â ÀÚ¸®¿¡¼­ ³ªÀÇ ±¸¼º¿øµé°ú À̾߱â ÇÒ ¼ö ÀÖ´Â ±âȸ¸¦ ÁÖ°í, ³»°¡ Àü¿¡´Â ÀÎÁöÇÏÁö ¸øÇßÁö¸¸ ³ªÀÇ »ç¾÷¿¡¼­µµ »ç¿ëµÇ´ø ¹æ½ÄÀ» ¹ß°ßÇÏ°Ô ÇÑ´Ù. ¸î³âÀü¿¡ ³ª´Â ¼ÕÀ¸·Î  ¼­·ù¸¦ ÁغñÇÏ´Â °è»ê¿øÀ» ¹ß°ßÇߴµ¥, ±×¶§°¡ ¿ì¸®°¡ ÄÄÇ»Å͸¦ »ç¿ëÇÑÁö 8³âÀÌ Áö³­ ½ÃÁ¡À̾ú´Ù.

¼Â°, ´ç½ÅÀÇ »ó¾ÆžÀ¸·ÎºÎÅÍ ³»·Á¿Í¶ó.(¼ÒÅëÇ϶ó) (Step down from your ivory tower)

º¸½º·Î¼­ ´ç½ÅÀº Á¾Á¾ ´ç½ÅÀÇ ±¸¼º¿øµé°ú ÀÚÀ¯·Ó°í Á¤Á÷ÇÏ°Ô ¼ÒÅëÇÏ´Â °ÍÀ» ¸·´Â  ³»ÀçµÈ À§Çù¿ä¼Ò¸¦ °¡Áö°í ÀÖ´Ù. ÀÌ°ÍÀº ´ç½Å°ú ´ç½Å ÆÀ »çÀ̸¦ ¹æÇØÇÑ´Ù. ¿À·£±â°£ ³ª´Â ³ªÀÇ ±¸¼º¿øµéÀÌ ³»°¡ ´õ Àΰ£ÀûÀÌ°í ´ú À§ÇùÀûÀÎ Á¸Àç¶ó´Â °ÍÀ» ¾Ëµµ·Ï

³ªÀÇ »ó¾ÆžÀ¸·Î ºÎÅÍ ³»·Á¿Àµµ·Ï ¹è¿ö¿Ô´Ù. ³ª´Â ³ªÀÇ ÆÀ°ú Á¡½ÉÀ» ¸Ô´Â´Ù. ³ª´Â ÇÒ·ÎÀ©µ¥ÀÌÀÇ ¿ì¼ö²Î½º·± ÀÇ»óÀ» ÀԴ´Ù. ³ª´Â ±¸¼º¿øµéÀÇ ÀÚ³àµé·Î ±¸¼ºµÈ °É½ºÄ«¿ìÆ®ÀÇ °úÀÚ ¼¼ÀÏÁî¿Í Ã౸ÆÀÀ» Áö¿øÇÑ´Ù. ÀÌ°ÍÀº ¼º¿øµé°ú ¼ÒÅëÇÏ°í »ç¹«½Ç³»ÀÇ ÆÀÁ¤½ÅÀ» âÁ¶Çϴµ¥ ±â¿©ÇÑ´Ù.

³Ý°, ´ç½ÅÀº ¸ðµç °æ¿ìÀÇ ¸ðµç »ç¶÷ÀÇ ¹®Á¦¸¦ ÇØ°áÇÒ ÇÊ¿ä´Â ¾ø´Ù. (You don¡¯t have to solve everyone¡¯s problems all of the time)

°ü¸®Àڷμ­ ´ç½ÅÀÇ ¾÷¹«Áß Å«ºÎºÐÀÌ ´Ù¸¥À̵éÀÌ ÇÒ ¼ö ¾ø´Â ¹®Á¦µéÀ» ÇØ°áÇÏ´Â °ÍÀÌ´Ù. ±×·¯³ª ¸ðµç ¹®Á¦°¡ ´ç½ÅÀÇ Ã¥ÀÓÀº ¾Æ´Ï´Ù.

°Å±â¿¡´Â ´ç½ÅÀÇ ±¸¼º¿øµéÀÌ ´ç½Åº¸´Ù ´õ ÀßÇÏ´Â Àü¹®ºÐ¾ßµéÀÌ ¸¹´Ù.

³ªÀÇ ÃÑÁö¹èÀΰú ºÎµ¿»êÀÚ»ê°ü¸®ÀÚ´Â ³ªº¸´Ù »óȲÀ» ó¸®Çϴµ¥ ÈξÀ ´õ ¸¹Àº °æÇèÀ» °¡Áö°í ÀÖ´Ù. ¹°·®ÀÌ ÆøÁÖÇÒ¶§ ³»°¡

¾Æ´Ï¶ó ±×µé¿¡°Ô À̾߱â Çضó. ³»°¡ ³ªÀÇ ½ºÅǵ鿡°Ô Ã¥ÀÓÀ» ¸Ã±â°í ÀÚ¹®À» ±¸ÇÒ ¶§, ±×µéÀº º¯ÇÔ¾øÀÌ »óȲ¿¡ Àß ´ëóÇÑ´Ù.

¼¸Â°, ´ç½ÅÀÇ ±¸¼º¿øµéÀ» ¹Ï¾î¶ó. (Trust your people)

ÀÌ°ÍÀº °ü¸®Àڷμ­ ¹è¿ì°í ½ÇõÇØ¾ß ÇÒ °¡Àå ¾î·Á¿î Ç׸ñÁß ÇϳªÀÌ´Ù. ÀÚ¿¬ÀûÀ¸·Î º¸½ºµéÀº ½º½º·Î ÀÏÀ» ÇÏ´Â À¯ÀüÀÚ¸¦

°­ÇÏ°Ô °¡Áö°í ÀÖ´Ù. ¶ÇÇÑ ÀڽŵéÀÌ Á÷Á¢ ÇÏ´Â Àϸ¸À» ¹Ï´Â °æÇâÀÌ ÀÖ´Ù.

±×·¯³ª ±×°ÍÀÌ Æ¯È÷ ´ç½ÅÀÌ ¾÷¹«°¡ ÆøÁÖÇÒ ¶§, ´ç½Å ÆÀÀÇ »ý»ê¼º¿¡ Ä¿´ÙÇÑ Á¦ÇÑ¿äÀÎÀÌ µÈ´Ù. ¸¸ÀÏ ´ç½ÅÀÌ ´ç½ÅÀÇ ±¸¼º¿øµéÀ» ¹ÏÁö ¸øÇÑ´Ù¸é ±×µé ¶ÇÇÑ ´ç½ÅÀ» ¹ÏÁö ¾ÊÀ» °Å¸ç, ´ç½Å¿¡°Ô ºÐ°³ÇÒ Áöµµ ¸ð¸¥´Ù. ´ç½ÅÀÇ È¸»ç´Â ÇϳªÀÇ ÆÀÀÌ´Ù. ±×¸®°í ´ç½ÅÀÌ ´ç½ÅÀÇ ±¸¼º¿øµéÀ» ä¿ëÇÑ ÀÌÀ¯´Â ±×µé¿¡°Ô ±×µéÀÌ Àß ÇÒ ¼ö ÀÖ´Â ÀÏÀ» ÇÏ°Ô ²û Çϱâ À§ÇÑ °ÍÀÌ´Ù. µû¶ó¼­ ÇѹßÀÚ±¹ µÚ·Î ¹°·¯³ª¼­ ´ç½ÅÀÇ ¹ÏÀ½Á÷ÇÑ ±¸¼º¿øµé¿¡°Ô ±×µéÀÇ ÀÏÀ» ÇÏ°Ô Ç϶ó. ±×µéÀº ´ç½Å¿¡°Ô °³¼±µÈ ¿­Á¤°ú ¼º°ú¸¦ °¡Áö°í º¸´äÇÒ

°ÍÀÌ´Ù.


[Ãâó : AMA(American Management Association) 2015.05.21]